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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하면 술을 줄일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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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알림이 작성일21-05-24 22:08 조회27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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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녁 식사와 함께하는 한 잔의 술은 나쁘지 않다. 그러나 술을 마신 후 도중부터 기억이 없다거나 넘어져 상처를 입는 등의 일이 발생한다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이미 음주 습관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 알코올 의존증이 대표적이지만 진단이 어떻든 중요한 건 술을 끊거나 줄이는 것이다. 술을 줄이는 요령은 어떤 것일까? 


먼저 자신이 얼마나 술을 마시는지 알아야 한다. 

술을 마신 날은 달력에 표시한다. 마신 양도 메모하다. 평소 많은 양의 음주를 하고 있던 사람은, 양을 가시화하는 것으로도 '이건, 몸에도, 지갑에도, 좋지 않다'라고 생각할 것이다. 

탄산음료로 대체하는 것이 좋다. 

술 대신에 탄산음료를 마시는 것이 좋다. 맥주가 아닌 목 넘김이 좋은 음료를 찾던 것일 수도 있다. 평소 습관적으로 맥주와 함께 저녁을 하는 사람은 탄산수 기계를 구매해 맥주 대신 탄산수를 마셔보는 것은 어떨까? 

술을 마실 때는 반드시 안주와 함께! 가능한 저녁과 함께!

술을 많이 마시던 이들에게 즉각적으로 알코올을 끊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저녁 술자리 대신 저녁 식사 자리로 바꿔나가는 것이 필요하다. 그리고 소주 → 맥주 → 탄산수로 천천히 식습관을 바꿔 가는 것은 어떨까?

출처 : 임태균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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